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韓 이베이 “고객 경험, ‘IT’로 혁신할 것” 관리자 / 2017.03.10

“이제는 상품으로만 차별화 되는 시대는 끝났다. 고객 취향을 정조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 고객 경험을 혁신해야 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베이코리아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기술 개발 투자에 더욱 힘 쓴다. 좋은 상품을 소싱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에게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고, 이들이 감동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고자 기술에 투자한다는 전략이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16일 서울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국내 IT 개발자 대상의 ‘2017 이커머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 주제는 ▲글로벌 쇼핑 트렌드(정보라 프로덕트이노베이션센터장) ▲기술 트렌드-딥러닝의 부상(현은석 최고기술개발자) ▲대한민국 유통과 이베이코리아(구자현 영업기획실장) ▲이베이코리아 개발자 문화(윤성민 PD부문장) 등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좋은 고객 경험은 기술자들이 만든다”

정보라 프로덕트이노베이션센터장(CPO)은 ‘글로벌 쇼핑 트렌드’란 주제의 강연에서 스마트폰과 빅데이터, 그리고 인공지능을 통한 기계학습으로 개인에 최적화된 쇼핑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 스마트폰과 간편결제, 위치기반 서비스가 만나 필요한 서비스를 즉시 가져다주는 온디맨스 경제가 실현돼 많은 고객들이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알렸다.

나아가 사진과 비디오 등 보다 시각적인 정보들을 통해 사용자들이 감성 쇼핑을 하는 일이 많아졌다고 밝혔다.

정 CPO는 “이베이는 상품뿐 아니라 상품을 둘러싼 고객 경험을 혁신하려는 마음가짐이다. 고객 경험이 주된 목표”라면서....(생략) 기사계속보기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리브레오피스, 클라우드 버전 나왔다

 
2017.03.10
다음 글

구글, 기업용 GIS 오픈소스로 푼다

 
2017.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