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오픈소스 성지 '깃허브' 주요 프로젝트는? 관리자 / 2017.04.17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기업이 공개한 소프트웨어(SW) 프로젝트에 글로벌 SW개발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전자 일부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상대적으로 참여가 저조했다. 2일 '깃허브' 사이트에서 주요 프로젝트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오픈소스 성지 '깃허브' 주요 프로젝트는?

깃허브는 글로벌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오픈소스를 공유·개방하는 사이트다. 사용자수는 1200만명이 넘었고 3000만개 이상 프로젝트가 저장됐다. 깃허브는 현재 오픈소스 트렌드를 보여준다. 세계 주요 IT 기업이 SW 프로젝트를 깃허브에 올려 평가받는다.

박성호 퀀트랩 대표와 함께 구글, 페이스북, MS, 애플, 삼성전자 등 주요 IT기업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공헌자를 분석했다. 회사별 올려놓은 프로젝트 가운데 '스타'(호감도) 개수가 많은 것을 두 개씩 정했다. 

평균 참여 개발자수가 가장 많은 기업은 페이스북이었다. 페이스북 프로젝트 '리액트(React)'와 '리액트-네이티브(React-Native)'는 각각 1089명, 1407명 개발자가 참여했다. 구글 '고(Go)'와 '텐서플로(TensorFlow)'가 910명, 791명으로 뒤를 이었다. 애플(스위프트, 585명), MS(비주얼 스튜디오, 307명), 삼성전자(IoTvity, 213명)순으로 나타났다. (생략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