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오라클, 자바EE 개발 주도권 포기하나 관리자 / 2017.08.30

오라클이 자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Java EE) 개발 프로세스를 오픈소스 커뮤니티 중심으로 바꿀 뜻을 내비쳐 주목된다. 느린 자바EE 개발 속도를 앞당길 전환점을 마련하려는 조치다.

오라클의 소프트웨어 에반젤리스트 데이빗 델라바시(David Delabassee)는 지난 17일 공식블로그를 통해 "자바EE8 버전 배포를 앞두고, 산업과 기술의 요구사항 변화에 더 민첩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바EE 개발 방식을 재고할 기회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원문보기]

그는 "자바EE가 커뮤니티의 참여를 동반한 오픈소스 방식으로 개발되지만 이 프로세스는 다른 오픈소스 커뮤니티와의 협력 사례에 비해 민첩하지도, 유연하지도, 충분히 열려 있지도 않은 것으로 보일 때가 종종 있다"면서 "더 잘 해낼 여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는 레퍼런스 구현 및 호환성 테스트 도구를 포함한 자바EE 기술을 오픈소스 재단으로 옮기는 것이 더 민첩한 프로세스 도입, 더 유연한 라이선스 구현, 거버넌스 프로세스 변화를 위해 적합한 단계라 생각한다"며 "이런 쪽으로 자바EE가 움직이게 해줄 커뮤니티, 즉 우리 라이선스 계약자 및 몇몇 후보 재단과 이런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라고...생략(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