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에이치비, 딥러닝 플랫폼 서비스 ‘비브레인’ 출시 관리자 / 2018.02.07

최근 딥러닝과 머신러닝 분석기술을 현대 비즈니스 산업분야에 적용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빅데이터 분석가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 중요한 과제가 됐다. 


이러한 가운데 빅데이터 차트 솔루션 전문회사 ㈜에이치비(대표 강명수)가 딥러닝 플랫폼 서비스 비브레인(b-Brain)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비브레인(b-Brain) 딥러닝 플랫폼은 비즈니스 전문가와 빅데이터 분석가를 연결해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하고, 기업내 빅데이터 분석팀의 협업을 위한 공간 제공과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비앱과 비스토어를 제공한다. 


비브레인(b-Brain) 플랫폼은 최신 딥러닝과 머신러닝 기술을 지원해 분석팀의 역량 증대를 유도한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해당 플랫폼으로 낮은 운영 비용과 고품질의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공유하여 자신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딥러닝 라이브러리 중 하나인 텐서플로우가 적용되어 파이선, R과 같은 오픈소스 분석 언어를 지원한다. 구글 브레인팀에서 개발한 텐서플로우는 '2세대 머신러닝 시스템'의 파이썬 기반 라이브러리이며, CPU 분산처리기술과 GPU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최신 언어로 현재 딥러닝 개발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애용하고 있는 언어다. 


해당 플랫폼은 구체적인 기술 사항을 모르는 일반 사용자도 주피터허브 기반의 빠른 분석환경에서 쉽게 텐서플로우 기반의..(생략)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