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오픈 로보틱스-캐노니컬, 향후 10년간 ROS 유지보수·지원 동맹 관리자 / 2021.04.15

오픈 로보틱스-캐노니컬, 향후 10년간 ROS 유지보수·지원 동맹

 

 

이미지출처: 로봇신문

 

 

미국 오픈 로보틱스가 영국 캐노니컬과 향후 10년간 ROS(Robot Operating System)를 지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오픈 로보틱스는 캐노니컬과 ROS에 대한 확장된 유지 보수(Extended Security Maintenance·ESM) 및 기업 지원에 나서게 된다.

 

오픈 로보틱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비영리 법인으로 ROS 기본 유지관리자다. 명시된 임무는 로봇 연구, 교육 및 제품 개발에 사용하기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의 개발, 배포 및 채택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조직은 다양한 공공 및 민간 단체 기부를 통해 운영 자금을 조달하며, 이 중 일부가 다양한 로봇 애플리케이션, 로봇 R&D 및 컨설팅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사용된다.

 

캐노니컬은 우분투 개발자인 마크 셔틀워스가 우분투 보급을 위해 설립한 회사다. 우분투는 리눅스 운영체제(OS)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배포판이다.

 

이번 동맹에 따라 우분투 어드밴티지(Ubuntu Advantage) 지원 고객에게는 ROS가 옵션으로 지원된다.

 

이미 ROS 중요 보안 업데이트와 ‘공통 취약성 및 노출(CVE)’ 수정 패치를 활용하고 있는 우분투 사용자는 단일 접촉창구를 통해 시기적절하게 고품질 ROS 수정을 보장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함께 ROS 로봇과 서비스를 제작하고 패키징하기 쉽게 만들고, 더 간편하게 관리하고 더 신뢰성있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로봇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캐노니컬은 ROS 개발자용으로 ROS ESM을 제공하는데 이는 개발자들에게 우분투 사용 로봇과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장기적으로 강화된 ROS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준다.

 

ROS ESM은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 CVE 수정 및 ROS 환경을 위한 중요한 버그 수정을 위한 백포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캐노니컬의 ESM 저장소를 활성화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ROS 및 우분투 기반 OS 배포판용 바이너리를 얻을 수 있게 된다.

 

ROS ESM은 수명 만료된 배포판들과 ROS 장기 지원 버전에 사용할 수 있다. [기사전문 보기]

 

 

[출처] 로봇신문(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