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OSS뉴스

OSS뉴스

OSS뉴스 조회 페이지
오픈AI, 영어를 코드로 변환하는 머신러닝 프로그램 '코덱스' 공개 관리자 / 2021.08.24

오픈AI, 영어를 코드로 변환하는 머신러닝 프로그램 '코덱스' 공개

 

이미지출처: 코딩월드뉴스

 

 

 

딥러닝 기반 언어 모델 GPT-3로 유명한 오픈AI(OpenAI)가 코파일럿(Copilot)을 출시한 데 이어 또다시 개발자의 코드 작성 작업 지원에 나섰다.

영어 문장, AI가 코드로 바꿔준다
테크크런치, 벤처비트, 더버지 등 다수 해외 매체 보도에 따르면, 영문을 코드로 변환하는 머신러닝툴 '코덱스(Codex)'를 공개했다.

오픈AI는 코덱스 데모를 통해 자연어를 사용하는 일반 웹사이트와 게임에서 발췌한 문장을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환하고, 데이터 사이언스 쿼리를 제거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데모 현장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사용자 누구나 코덱스 소프트웨어에 영어 문장을 입력하면, 해당 문장이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코덱스는 GPT-3의 가장 우수한 특성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인터넷에서 수집한 다량의 텍스트를 기반으로 머신러닝에 코드 변환 과정을 훈련했다. 다수 해외 매체의 설명과 같이 코덱스는 자연어를 기반으로 코드 작성 작업을 진행하므로 코딩 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코드 작성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기사 전문 보기]



[출처] 코딩월드뉴스(https://www.codingworl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