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 전체과정
- 오픈소스SW
- 운영체제
- 프로그래밍/언어
- 데이터베이스
- 네트워크
- 클라우드컴퓨팅
- 웹
- 모바일
- 임베디드
- 보안
- SW공학/IT
- 그래픽/멀티미디어
- 전자정부프레임워크
- 세미나/컨퍼런스
- 모델커리큘럼
컨텐츠 내용
- 온라인강좌
- 과정정보
과정정보
Scratch랑 놀자 - 심화편
강좌소개
미국 MIT에서 개발하여 전세계에 보급하고 있는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로,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을 자유롭게 결합하여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게임, 다영한 형태의 미디어 아트를 제작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환경입니다. 스스로 또는 친구들과의 협력을 통한 스크래치 제작 활동의 즐거움을 전세계 친구들과 공유해 봅시다.
본 강좌는 Scratch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기본적인 Scratch의 기능들을 익히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Scratch 강좌 제작 : (사)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콘텐츠 제공 : 경인교육대학교 미래인재연구소
후원: 로보코
본 강좌는 Scratch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기본적인 Scratch의 기능들을 익히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Scratch 강좌 제작 : (사)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콘텐츠 제공 : 경인교육대학교 미래인재연구소
후원: 로보코
강좌특징
21세기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Scratch 미디어 아트(media art) 프로그램 학습 환경!!
Scratch는 21세기 학습능력의 발달을 지원합니다.
21세기 학습능력이란 현재와 같은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통합적 학습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하나의 학습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과 생활 전반에 요구되는 다양한 학습능력을 일컫습니다.
Scratch는 21세기 학습능력의 발달을 지원합니다.
21세기 학습능력이란 현재와 같은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통합적 학습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하나의 학습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과 생활 전반에 요구되는 다양한 학습능력을 일컫습니다.
대상안내
Scratch랑 놀자 - 기초편 학습자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는자
창의성과 지적 호기심을 표현하고자 하는자
대인관계 및 협력활동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자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는자
창의성과 지적 호기심을 표현하고자 하는자
대인관계 및 협력활동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자
수료/과락 기준
평가기준 | 진도 | 시험 | 과제 | 토론 | 기타 |
---|---|---|---|---|---|
배점 | 100% | 0% | 0% | 0% | 0% |
과락기준 | 80% | 0점 | 0점 | 0점 | 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과락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8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OLC
[강사소개] OLC CENTER |
|
[경력] 이력을 입력해주세요. |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심화1] 센서보드로 만드는 토끼와 거북이 |
2차시 | [심화2] 물고기를 잡는 고양이 |
3차시 | [심화3] 목소리로 풍력발전소를 돌려보자 |
4차시 | [심화4] 자동차 레이싱 게임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