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온라인강좌
  2. 과정정보

과정정보

스몰베이직-기초편
과정 이미지
스몰베이직-기초편 과정정보
신청기간 상시
교육기간 수강신청일로부터 30일
교육시간 5시간
담당강사 Microsoft
교육비 무료
강좌소개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서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정의합니다.
마치 우리가 영어나 스페인어, 또는 불어를 말하고 이해하는 것과 같이 컴퓨터는 어떤 언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언어를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부릅니다. 초기에는 단지 몇 개의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있었고 그 언어들은 배우고 이해하기가 아주 쉬웠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와 소프트웨어가 점점 복잡해 지면서 프로그래밍 언어는 빠르게 진화 하였고 더욱 복잡한 개념들을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현대 프로그래밍 언어와 그 개념은 초보자가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게 되었고 사람들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시도하기를 꺼려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Small Basic은 초보자들이 프로그래밍을 아주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Small Basic은 놀라운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강좌특징
Microsoft의 교육용 언어로 누구나 쉽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접하고 App 또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게임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연습문제 답안체크
http://msdn.microsoft.com/en-us/beginner/gg598339.aspx#Conditions_and_Loops
대상안내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는자
창의성과 지적 호기심을 표현하고자 하는자
대인관계 및 협력활동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자
수료/과락 기준
수료/과락 기준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토론 기타
배점 100% 0% 0% 0% 0%
과락기준 80% 0점 0점 0점 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과락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8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Microsoft
수료/과락 기준
Microsoft [강사소개]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명과 가치는 전세계 기업과 사람들이 자신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기업시민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성실과 정직, 개방성과 개인의 우수성, 건설적인 자기 비판과 끊임없는 자기 혁신, 그리고 상호 존중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기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구상에 당면한 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약속을 이행하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최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고객과 주주, 파트너 그리고 직원들에게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력]
-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Small Basic 소개
2차시 문, 속성 및 작업
3차시 변수
4차시 조건 및 루프
5차시 분기 및 서브루틴